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의 원활한 이행 다짐

▲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이투뉴스] 이투뉴스의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국가경제와 산업발전에 기여하며, 심층적인 정보 전달로 독자들의 눈과 귀가 되어주시는 이투뉴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올해는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량 비중 20%를 달성하기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의 원년입니다. 또한 IC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과 에너지산업 전 분야가 융복합화하면서 본격적으로 혁신적인 성과를 이루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의 원활한 실행을 위해 국내 유일의 에너지정책 시행기관 역할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한편, 에너지신산업 육성, 에너지 효율향상, 신재생에너지 보급 등 핵심사업에 빅 데이터, ICT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시켜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농촌태양광 등 국민참여형 에너지 사업모델 발굴과 확산, 우리 기업의 에너지산업 경쟁력 확보와 신산업 수출산업화를 지원하여 민관 동반성장 및 새로운 에너지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겠습니다. 이투뉴스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투뉴스의 창간 11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