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ANK(이하 ‘엘뱅크’, 대표 Eric He)와 게임허브 홍콩법인 (대표 김호광)은 이번년도 5월 3일 홍콩에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게임 암호화폐인 PlayCoin(이하 ‘플레이코인’)의 엘뱅크 거래소 상장관련 협약을 체결하였고 5/11(금) 17:00시(한국시간, UTC+9) 엘뱅크 거래소에 상장 될 예정이다. 이후 플레이코인과 엘뱅크는 고객을 위한 트레이딩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같이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플레이코인은 인디 게임 개발자나 중소 게임사 등 자사 모바일이나 온라인 게임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페이먼트 형식의 암호화폐이며, 인플루언서와 왕홍 등 1인 미디어 창작자가 중소 게임회사의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게임사 매출 및 기타 기여도에 따라 리워드로 지급 받을 수 있는 차세대 암호화폐이다.

게임허브 홍콩법인 김호광 대표는 “게임과 인플루언서들을 연결하는 플레이코인은 글로벌 유수 거래소인 엘뱅크의 상장을 시작으로 향후 여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 추가적으로 상장 할 계획입니다.” 라고 전했다.

2016년에 설립된 엘뱅크는 글로벌 Top10, 아시아 3위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거래 수수료 0.10%, 무료 입금과 저렴한 출금과 각종 암호화폐로 편리하게 입출금이 가능한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엘뱅크에는 50여개의 가상화폐가 거래중이며, 하루 평균 거래 금액은 약 3억 달러(한화 약 3000억 원)이다. 한편 플레이코인은 지난달 27일 대만 Cobinhood 암포화폐 거래소에도 성공적으로 상장되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