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억원 들여 생활폐기물 연료로 쓰는 열병합발전사업 MOU

▲ 한전kdn, 영광열병합발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관계자들이 지역주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영광열병합발전(회장 김상풍)과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10일 전남 영광군 흥농읍에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지역 열병합발전사업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열병합발전사업 MOU 체결식에는 이훈 한전KDN 에너지신사업처장과 김상품 영광열병합발전 회장, 장성수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본부장 등 열병합발전사업 추진업체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이 참석했다.

한전KDN은 이번 약정을 통해 향후 진행되는 600억원 규모의 영광 열병합발전소의 EPC(설계, 자재조달, 시공) 사업을 수행하고, 시행사인 영광열병합발전은 전체 사업계획 및 행정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신한BNP 파리바자산운용은 금융주관사로 참여한다.

영광열병합발전과 한전KDN 관계자는 “영광 열병합발전소는 생활폐기물을 연료로 활용하는 사업으로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의 발전량 비중을 20%로 늘리려는 정부 계획에 부응할 것”이라며 “향후 발전소가 완공되면 지역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