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방폐물 안전하게 관리, 국민신뢰 확보

▲ 차성수 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

[이투뉴스] 에너지·환경분야의 독립 미디어로 출발해 창간 11주년 기념호를 발행하는 이투뉴스의 그간의 도전과 열정에 경의를 표하며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2009년 출범한 국내 유일의 방폐물관리 전담기관으로 에너지 전환의 시대를 맞아 역할이 어느때 보다 막중합니다.

경주 방폐장 1단계 처분시설의 안정적 운영, 2단계 표층 처분시설 건설 인허가는 물론 고준위방폐물 관리기반 구축, 원전해체 폐기물관리를 위한 준비를 차질없이 추진해야 합니다.

공단은 국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방폐물을 책임지고 안전하게 관리해야 하는 기관으로 저준위부터 중준위, 고준위 방폐물까지 모든 방폐물에 대한 안정적인 관리기반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방폐물사업의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입니다.

과학, 기술적으로 안전한 방폐장을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방폐장이 건설, 운영되는 지역 주민들과 더많이 소통하고 투명한 정보공개를 통해 방사성폐기물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국민들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투뉴스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내년이면 코라드도 출범 10년을 맞습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국민의 신뢰 속에 세계 최고의 방폐물관리 전담기관으로 우뚝설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차성수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