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도시가스, 에너지공단, 가스공사 공동주최

▲ 김형순 사장이 세미나에서 친환경에너지 보급확대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

[이투뉴스] 광주·전남 친환경에너지 보급 활성화 세미나가 지난 10일 한국에너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대강당에서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광주광역시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광주·전남 친환경에너지 보급 활성화 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한국에너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한국가스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해양도시가스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신재생에너지 3020정책을 비롯한 분산형 전원, 연료전지발전, 농어촌 태양광 발전, 수소산업 및 수소충전인프라 구축, 천연가스 냉방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행사를 주최한 해양도시가스 김형순 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광주·전남지역의 친환경에너지 정책이 나가야할 방향이 모색되기를 바라며, 해양도시가스는 지역 에너지기업으로서 친환경에너지 보급 확대에 큰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전남 친환경에너지 보급 활성화 협의회는 한국에너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주관으로 지난해 9월 구성됐다. 해양도시가스를 비롯해 한국가스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녹색에너지연구원, 광주전남연구원, 광주테크노파크, 전남테크노파크, 전남대 공과대학, 광주그린카진흥원 등 8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