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 항공산업의 발전으로 인해 매년 여행, 관광객 수는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항공 관련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 또한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흐름을 증명하듯 항공관련 취업시장의 동향은 국내에서 2018년 1월 18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제2여객터미널 정식개장으로 인해 공항 관련 전문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국외로는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이 대규모 일본국제공항지상직 채용을 진행중에 있다.

항공업계종사자는 2018년도는 공항, 항공사 직종을 희망하는 분들이 취업하기에 더없이 좋은 한해가 되지 않을까 예측하고 했다.

공항, 항공사 지상직의 경우 안정적이며, 복지수준이 좋고 향후 전망이 좋은 직종이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직종이다. 취업준비생들이 특히나 선호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하반기에도 많은 지원자들이 앞다투어 취업을 위해 몰릴 것으로 예상 된다.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크루팩토리지상직승무원학원은 국내로는 KE,OZ 대졸공채, LCC항공사, GSA, GHA 로 취업연계는 물론 상반기 시작된 일본국제공항지상직 최종면접을 5월10일에 진행했다. 2018년도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하반기에도 대규모 일본 전지역 국제항공사 지상직 채용대행이 확정되어있기 때문이다.

매년 수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는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은 합격생 배출의 비결을 국내외 항공사들과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수강생들로 하여금 실무와 관련 자격증 취득, 개별목표 항공사의 면접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트레이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강생들에게 지상직 실무 최적화 커리큘럼, 전현직의 트렌디한 교강사와 담임제를 통한 1:1개인분석, 개별목표 항공사에 맞춤 항공사 취업전략 제공, 크루팩토리 추천·특채·채용대행 우선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부여해서 전원 합격을 목표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크루팩토리 지상직 학원 관계자는 “지상직 취업을 위해서는 최적화 된 실무적합 교육을 기본으로 국내외 공항지상직 및 항공사 업무에 주로 사용되는 CRS예약, 발권(아시아나세이버)자격증, DCS자격증(공항체크인수속)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되며, 우선으로 시스템 교육 후 공항·항공사 직무 이해와 업무 지식을 교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E, OZ 대졸공채, LCC항공사 준비 관련 문의와 일본항공사 취업 문의는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서울강남점) 홈페이지와 크루팩토리 워크넷을 통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