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주차장·대형마트 등 넓은 실내공간에 적합

▲ 오스람 led 벨류 하이와트 램프(커버 적용)

[이투뉴스] 레드밴스(대표 김대진)는 창고, 주차장, 대형마트 같은 산업·상업시설의 넓은 실내공간에 적합한 ‘오스람LED벨류하이와트(HI-WATT) 램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컴팩트 형광램프보다 최대 50%까지 에너지를 아낄 수 있다. 기존 조명과 같은 소켓사이즈(E26)으로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다.

200도의 빔 각도로 넓은 배광과 풍부한 빛을 제공한다. 효율은 W당 100루멘(lm)이고, 수명은 2만 시간이다. 효과적인 열관리를 위한 히트싱크(heat sink)디자인도 적용돼 있다. 레드벤스 측은 “창고, 공장, 경기장, 슈퍼마켓, 지하주차장 등 밝은 빛이 필요한 넓은 실내공간에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제품은 18W, 27W, 35W, 45W 등 모두 4종이다. 전용 액세서리 커버(Cover)제품과 결합해 사용 가능하다. 커버는 하얀색으로 램프 크기·출력(W)별 커버로 구성된다. 주로 콘크리트 노출로 높은 천장이 특징인 로프트 인테리어를 지향하는 카페, 레스토랑 등 인테리어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넓은 배광과 풍부한 빛을 제공하는 벨류하이와트 램프는 공장, 주차장 등 넓은 공간에 적합한 제품”이라며“언제 어디서라도 고품질의 빛으로 공간을 채우는 제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품은 레드밴스 고객센터나 대리점·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