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지역 내 독거어르신 40명에 ‘수의 및 장수사진’ 선물

▲ gs파워가 공급지역 내 독거어르신을 모셔 고급 수의와 장수사진을 전달했다.

[이투뉴스] GS파워(사장 김응식)가 지역난방 공급지역 독거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는 수의 전달과 장수사진 촬영 등 ‘경로’를 콘셉트로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있다.

GS파워는 17일 안양 평촌 마벨리에 뷔페에서 안양, 부천, 군포 등 자사의 열 공급지역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40명을 초청해 장수를 기원하는 ‘장수복(수의)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수의전달 행사는 GS파워 사회공헌 활동인 ‘GS파워와 함께 하는 사랑이야기’ 시리즈의 일환으로 올해 4회째를 맞고 있는 주요 어르신 공경 행사다.

이날 행사에선 어른신들께 손으로 직접 만든 고급 수의 전달에 이어 푸짐한 식사와 여흥도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GS파워 임직원과 지역 의원 등 유관기관 인사가 참석했고, 어르신과 친지 등도 함께 해 장수를 기워했다.

아울러 참가한 모든 어르신께 장수 사진을 촬영해 선물하는 특별 행사도 가졌다. GS파워 임직원들은 어르신의 장수사진 촬영을 위해 현장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최고로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군포시에서 온 오종세(88세) 할아버지는 “자식이 없어 매년 외롭고 늘 불안했는데, GS파워에서 이렇게 자식들의 ‘효’를 대신해줘서 행복하고 감사하다”면서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김응식 사장은 “수의는 예로부터 자손들이 부모님의 장수를 기리며 준비했던 것으로 우리 지역 어려운 어르신들께 자식의 도리를 다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줄 것”을 주문하는 등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