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내리고, 따뜻한 봄기운이 찾아오자 산과 꽃도 아름답고 바다풍경도 시원함을 이루고 있다.
아름다운 따뜻한 날들의 전경을 눈에 담기 위해 관광지 여행객들은 분주하게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선정 국내여행지에 이름을 꾸준히 올리는 통영은 케이블카, 루지, 동피랑마을, 중앙시장 등 다양한 관광지들과 먹거리들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 필수관광코스로 꼽힌다. 

통영은 젊은층들에겐 긴 트랙을 자랑하는 루지, 중노년층들에겐 통영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는 한려수도 케이블카가 인기다. 그렇기에 데이트코스 및 가족여행지로 관람객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통영여행에서 단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맛집이다. 통영 맛집 '동백한정식'은 통영앞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수려한 전망을 바라보며 통영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들과 한정식을 한번에 맛볼 수 있다.

굴요리와, 전통 나물밥, 멸치회무침 등 통영을 느낄 수 있는 음식들과 함께 갈비찜, 생선구이, 모듬회, 소불고기 등 건강과 맛을 한번에 챙길 수 있는 건강보양식 밥상이 제공된다.

동백한정식 관계자는 "관광객들 뿐만이 아니라 현지인들도 각종 행사나 상견례등 격식있는 자리로 많이 선호하곤한다"며 "통영 바다의 전경이 보이는 3층에 위치한 동백한정식은 쾌적하고 시원한 실내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관광지 통영에는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는 맛집이 즐비하다. 맛집을 방문하기 전 온라인 리뷰와 댓글, 가격, 음식의 알러지 여부 등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한 선택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