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별 건강 등 주제로 기후변화 심각성 이해 증진

[이투뉴스]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와 수도권기상청(청장 김성균)는 오는 30일 오후 3시 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 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수도권기상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토크콘서트다. 센터는 ‘계절별 건강’과 연계한 기후변화 이야기를 통해 시민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패널로는 공우석 경희대학교 생물지리학과 교수와 이승표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가 참여하고, 맹소영 날씨 컬럼리스트가 사회로 맡는다. 또 토크쇼 사전 프로그램으로 친환경버스와 함께 하는 ‘이야기가 있는 에코투어’가 진행된다. 에코투어는 전기저상버스와 수소연료전지버스를 타고 월드컵공원 내 마포자원회수시설, 상암수소스테이션 등 시설들을 탐방하는 투어프로그램이다.

기후변화 공감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www.seouledc.or.kr)나 전화(02-3151-0562, 내선번호 1번 교육팀)로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한편 센터는 어린이들과 시민의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7월부터 한달 간 센터 1층 드림갤러리에서 ‘2018 수도권기상청 기후변화 공감 웹툰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 토크쇼 포스터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