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국 간 에너지기술협력 강화 및 국제공동연구 추진키로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태국 방문을 계기로 태국 연구재단과 한-태국 에너지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16일 방콕에서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한-태국 에너지국제공동연구 발굴 등 양국 간 교류 및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신재생에너지, 스마트그리드, 에너지효율향상 등 에너지기술 중점 분야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백운규 산업통상부 장관, 태국 콥삭 총리실 장관이 임석했으며, 김홍민 에기평 전략기획본부장과 수띠푼 태국 연구재단 이사가 서명했다.

김홍민 에기평 본부장은 “금번 MOU를 통해 한-태국 에너지기술교류 확대와 실질적 협력사업 발굴이 좋은 출발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수띠푼 이사 역시 “한국의 우수한 에너지기술을 통해 태국의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구축할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에기평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태국 에너지기술협력을 위한 초석 마련은 물론 향후 양국 간 기술교류회 개최 등을 통해 정부의 신남방정책(교통, 에너지, 수자원, 디지털 협력) 추진에 발맞춰 나갈 계획이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