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7월 16~20일 개최, 전국 16개교 21명 참가

▲ 제4회 공조냉동기술 민간기능경기대회에서 노환용 회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제5회 공조냉동기술 민간기능경기대회가 7월 16일부터 20일까지 닷새 간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창조설계관 3층에서 개최된다.

냉동공조부문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14년 시작된 이 대회는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기능올림픽대회한국위원회가 후원한다.

이 대회는 2회 대회 우승자인 최승우 학생이 2017년 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세계기능올림픽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회를 거듭할수록 대내외적으로 권위와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제5회 대회에는 전국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등 16개교 21명이 참가해 열전을 벌인다. 특히 산·학·연 관련업계의 지대한 관심과 호응 속에서 치러지는 대회이니 만큼 현장에서 필요한 우수 기능 인력을 직접 보고 채용할 수 있는 산·학 우수 취업 모델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노환용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장 등 협회 주요 임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일 치러질 폐막식에는 5일간의 열전을 통해 대상 1명(산업부장관상), 금상, 은상 각 1명(기능올림픽대회한국위원회회장상), 동상 2명(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장상) 등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특히 부상 수상과 함께 대상과 금상 수상자는 LG전자, 은상과 동상 수상자는 협회 회원사에 취업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대회를 주관하는 한국냉동공조협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회원사 및 관련업체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찬으로 진행되는데 향후 입상자 외에도 참석 전원이 협회 회원사에 취업될 수 있도록 추천할 계획”이라며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협조한 참가선수와 지도교사 및 협찬기업과 심사위원 등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