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화된 식습관과 패스트푸드, 육류 섭취 등으로 지방이 쌓이고 내장지방도 함께 늘어나게 된다.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에는 레몬밤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레몬밤이란 레몬과 향이 비슷해 레몬밤이라고 불리는데,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된 제품도 다양한데, 그중 이탈리아와 일본 등에 수출하며 해외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은 제품으로 레몬밤 혼합추출분말인 오비엑스(Ob-X)가 있다. 이는 혈관신생 억제 관련 후보물질을 기반한 비만 치료제 개발 중에 비만억제 건강기능식품소재으로써 개발되었는데, 혈관신생 억제 효능을 가진 생약 추출 조성물로써 혈관신생과 지방세포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를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바 있다.

헬스밸런스 관계자는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고 내장지방 관리를 원하는 다이어터들의 관심을 받아 임지우 다이어트 '원킬 다이어트 오비엑스(Ob-X) 레몬밤' 건강기능다이어트 식품의 판매 기록이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간편하고 쉬운 섭취 방법으로 레몬밤 티를 하루 몇십 잔을 마시며 내장지방관리를 받는 대신, 하루 타블럿 형태 2정으로 꾸준히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이때 클린하고 절제된 음식과 워크아웃도 같이 이루어지면 더욱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러한 건강식품을 고를 때는 신중히 선택할 필요가 있다. 먼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정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해야 하는데, 이는 겉면에 적힌 '건강기능식품'이라는 한글 표시와 인증마크로 간단히 알아볼 수 있다.

더불어 건강기능식품은 같은 제품이라도 어떤 사람이 먹느냐에 따라 효과와 부작용이 다르기 때문에 섭취하는 사람의 건강 상태와 연령, 질환을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 질병이 있거나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이 상호작용으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전문가, 의사, 약사와 상의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