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취업준비를 위해 내일배움카드 또는 취업성공패키지, 국비지원 무료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취준생을 위해서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인기 심리상담사자격증강의 22과정에 대해서 교육비와 시험응시료 전액을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장기실업자 및 구직포기자, 재취업자, 여성재취업자, 중장년취업자, 이직준비자 등이 취업실패를 반복하지 않도록 지식(전문성) 및 경력을 쌓게 돕고 있으며 대상을 한정하지 않고 까다로운 인증절차나 서류제출 없이 누구나 쉽게 해당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적 취지에서 무료교육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지원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 및 미술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부모교육상담사 등 심리상담 분야 및 교육지도 분야 총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요즘은 취업난에 취업이나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청년 등 구직자(실업자)에게 훈련비를 지원하여, 그 범위 이내에서 직무능력 교육을 받고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내일배움카드’, 개인별 취업 계획수립부터 실행, 훈련, 구직활동 등을 제공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인 ‘취업성공패키지’ 등 취업교육 및 경쟁력 향상을 돕기 위한 정부지원정책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활용함과 더불어서 워크넷, 사람인 등과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사이트,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서 취업정보를 알아보고자 하는 이들이 많고 큐넷(Q넷, Q-Net)이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공인 및 국가기술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및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도 많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와 같이 꾸준히 자기계발을 위해서 노력하는 취준생에게 이번 무료교육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이력서 작성,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시에도 자기어필의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수강부터 시험응시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이버교육대학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배움의 기회를 얻고자 하는 취준생 및 대학생, 전업주부, 육아맘, 재직자 등로 학업과 생업을 병행하면서 자기개발 및 취업경쟁력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교재는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여 비용부담 없이 심리상담과정을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의사소통 및 표준화된 심리검사테스트도구, 심리 상담치료(인지행동치료 및 미술치료, 음악치료 등)와 코칭프로그램(대인관계향상, 자기성장프로그램, 진로코칭) 등으로 내담자의 정서안정을 돕거나 진로상담을 실시하며 앞으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 및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치료)은 내담연령과 치료매개별 자격증추천과정이며 가족심리 및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증상),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정서유형별 과정이다. 심리분석 및 명리심리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는 검사별 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집중력 높이는 법과 기억력 놓아지는 법을 포함한 학습능력 향상방법과 인성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전인적 발달을 돕는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독서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영재창의 및 초등영어지도사는 학습지도에 전문화된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는 인성교육으로 회복탄력성을 높인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봉사활동 포털 1365자원봉사센터·VMS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센터에서 활동도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와 사회복지센터 및 건강가정지원센터 포함 상담시설(부부클리닉센터등)과, 일반기업의 인사담당 및 교육코칭 직무 등에서 활용가능하며, 학교기관이나 어린이집 및 유치원과 공부방 등의 학습시설, 홈플러스 문화센터와 이마트문화센터 강사취업 등에도 활용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