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영정천에서 수질개선 EM흙공 던지기 행사

▲ 해양도시가스 임직원들이 풍영정천에서 em흙공을 던지고 있다.

[이투뉴스] 해양도시가스(대표 김형순)는 지난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광주 광산구 풍영정천에서 하천 수질개선활동에 나섰다.

매년 6월 5일은 국제연합(UN)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물 오염과 지구 온난화 등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과 환경보호를 위한 행동을 촉구하는 세계 환경의 날이다.

이날 해양도시가스 임직원들은 광주 광산구 풍영정천에서 수질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을 하천에 던지며 수질을 정화하는 활동을 펼쳤다. EM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에서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 수십종을 조합, 배양한 유용미생물 집단을 말한다.

황토흙, EM발효제, 쌀뜨물을 혼합해 만든 EM흙공을 하천 바닥에 던지면 수심이 깊은 곳에서 분해되면서 효모,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 세균 등 80여종 미생물균의 상호 대사작용을 통해 하천의 수질 정화와 악취제거에 도움을 준다.

김형순 사장은 “물은 인류의 가장 소중한 자원으로 앞으로도 깨끗한 하천을 지키기 위해 적극 앞장설 것”이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