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 체결…사회복지시설 고효율 냉난방기기 보급

▲ 현병택 오텍캐리어 대표(왼쪽 다섯 번째)와 최인규 한전에너지솔루션 대표(오른쪽 네 번째)를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협력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오텍캐리어(회장 강성희)는 한전 에너지솔루션(KEPCO ES. 대표이사 최인규)과 손잡고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에너지 고효율기기인 냉난방설비를 보급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오텍캐리어와 한전에너지솔루션은 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오텍캐리어 사옥에서 고효율기기 보급사업 공동추진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에너지 취약계층인 사회복지시설에 에너지 고효율기기를 보급해 국가적으로 에너지 전환을 촉진하고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사업의 의의를 설명했다.

그동안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온 오텍캐리어는 사계절용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를 비롯해 인공지능형 에어컨, 히트펌프 등 고효율 냉난방공조 전문기업이다. 이번 사업 참여로 오텍캐리어 에너지 효율화 기술의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는 평가다. 오텍캐리어의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 공랭식 히트펌프 칠러, 시스템에어컨, 에너지저장장치 등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신뢰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기대다.

한전에너지솔루션은 한전과 발전 6개사가 설립한 에너지 효율화사업 전문기관으로, 자금력과 사업관리 역량을 갖추고 에너지전환 정책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번 사업은 초기투자비가 부담스러운 복지시설에 선 투자 후 절감되는 에너지 비용으로 사용자에게 투자비를 분할 상환하도록 할 예정이다.

강성희 오텍캐리어 회장은 “캐리에어어컨의 에너지세이빙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면서 “고효율 냉난방기기 보급이 확산돼 국가적으로도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