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만 LS산전 부회장 초청, 전 직원 대상 특강

정부 출연연구기관이 주요 기업의 CEO를 초청, 업계 현장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전기연구원(원장 박동욱)은 올해부터 ‘KERI 유관기업 CEO 특별초청 강연행사’를 마련, 첫 번째로 김정만 LS산전 부회장의 특강을 최근 창원 본원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김정만 부회장은 이날 강연을 통해 '중전기산업에서의 LS산전과 한국전기연구원의 역할'을 주제로 국내외 중전기기 산업 환경에 대해 분석했다.

아울러 업계가 기대하는 한국전기연구원의 역할에 대해 지적하고, 국내외 중전기기 산업의 발전에 전기연구원이 크게 기여해주기를 당부했다.


또 "한국전기연구원이 기업과 시장의 요구를 과감히 수용하고 상용 기술을 많이 확보해 기술과 표준을 선도하는 리딩 출연연구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여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기연구원은 앞으로 주요기업의 오너, CEO, 대표이사 등을 초청해, 이들의 인내와 노력, 그리고 난관을 극복한 성공신화를 직접 듣고, 식견을 넓혀 나갈 수 있는 특별초청 강연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전기연구원은 이들 특강을 통해 유관 기업과 상호 협력관계를 돈독히 다져 나가는 것은 물론 공동의 관심사에 대한 긴밀한 협의를 통해 새로운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