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조명기기ㆍ보일러 분야 대상

에너지관리공단은 7개 고효율 에너지기기 개발을 위해 추진중인 'THE-7 Runners 프로그램' 연구기획에 대한 산업체 간담회를 3일과 11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7개 에너지기기 분야를 2개 그룹으로 나눠 3일에는 전동기ㆍ가전기기ㆍ조명기기·냉난방 및 열병합 분야를, 11일에는 보일러ㆍ공업로ㆍ건조기분야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에관공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THE-7 Runners 연구기획위원회가 그간 발굴한 고효율 에너지기기 개발과제 등 연구기획 결과를 발표한다. 또 산업체의 애로사항과 요구사항을 수렴해 향후 연구기획 결과에 반영할 계획이다.

 

THE-7 Runners 프로그램은 '에너지효율향상기기에 대해 세계최고수준의 기술경쟁력을 확보,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는 목표 아래 지난해 10월 정부가 수립한 고효율 에너지기기 개발 추진전략에 따라 총 에너지사용량의 42%를 차지하는 7개 품목에 대해 추진하고 있는 기술개발 사업이다.
 
에관공은 이 프로그램에 따라 7개의 연구기획위원회를 구성해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으로 지원할 대상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연구기획을 추진하고 있다. 연구기획결과는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6월께 산자부의 기술개발 지원공고를 통해 발표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