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그룸 창립 60주년 '대성월드에너지포럼' 개최

대성그룹이 10일 창립 60주년을 맞아 '2007 대성월드에너지포럼'을 개최했다.

 

'기후변화와 신재생 에너지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김영주 산업자원부장관,  이세중 한국에너지재단 이사장, 방기열 한국에너지경제연구원장, 유홍준 문화재청장 등 국내 인사들과 엘레나 버칼라 네카에프 세계에너지협의회(WEC) 본부장과 버나드 맥닐리스 IT Power 대표이사, 안드레아스 비제 리마이어 인터내셔널 에너지본부장 등 해외 신재생 에너지 전문가 패널 등 300여명의 에너지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방기열 한국에너지경제연구원장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한국 에너지정책 방향' 개막강연을 시작으로 엘레나 버칼라 네카에프 WEC 본부장을 비롯한 해외 전문가 패널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날 패널들은 글로벌 에너지산업의 거시 전망, 바이오연료산업과 태양광발전산업 전망, 국내 신재생에너지 성공사례 등을 발표했으며 미래 신재생에너지산업 현황과 전망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대성그룹이 진행중인 4대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 '매립가스(LFG) 개발 사업, '가정용 연료전지 사업', '제주 풍력발전단지 건설사업', '몽골 칭기스칸 환경에너지파크 프로젝트'가 소개됐다.

 

아울러 질문과 답변 시간을 통해 미래 세계 허브 센터로 거듭날 한,중,일 삼국의 신재생에너지 잠재력에 대해 패널들과 참가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대성그룹 김영훈 회장은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기업으로서 창립 60주년을 맞아 관련업계와 한국 에너지산업의 미래를 모색해보고자 이번 포럼을 개최했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동북아시아 신재생에너지 연대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