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컨소시엄 등 총 7회 파견 추진

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은 수출유망 품목 및 지역에 대한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의류, 전기ㆍ전자 분야를 포함한 총 7회의 전략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해 파견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전략 수출컨소시엄은 코트라, 중진공 등 수출유관 기관의 국내외 지원사업(인프라)의 체계적인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전과정을 지원한다.

지난해 중기청은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바이오분야 등 4개 전략 수출컨소시엄을 파견해 짧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340만달러의 수출성과를 달성했다.


올해엔 전략시장 수요조사를 통해 국가별 유망품목 및 신흥시장 등 전략적 관심분야, 주관단체의 수행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21개 신청 컨소시엄중 7개를 최종 선정했다.

중기청은 현지 시장조사, 해외 바이어 발굴 등 사전 해외마케팅을 위한 충분한 기간(4개월) 부여를 통한 성과제고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한ㆍ미FTA 타결에 따른 관세철폐 수혜업종 중심으로 대미(對美)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패션의류 및 전기ㆍ전자 등 2회의 컨소시엄을 파견할 방침이다.
 
중기청은 이번 사업의 성과 분석을 토대로 2008년도엔 코트라, 중진공 등 수출 유관기관 현지 지원거점을 통한 전략시장에 대한 사전조사 및 업체 수요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