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농촌의 1사1촌 모범 사례로 자주 거론되는 삼성전기와 강원도 화천 토고미마을이 새로운 도농상생 모델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전기(대표 강호문)는 토고미마을이 제정한 '삼성의 날' 행사에서 회사의 조명용 LED로 제작한 LED가로등을 기증했다고 28일 전했다.


이 마을은 회사의 꾸준한 지원에 감사하는 의미로 2004년부터 매년 5월 마지막 주말을 “삼성의 날”로 정해 임직원을 초청하는 행사를 갖고 있다.

삼성전기는 조명용 LED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시기에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이름난 토고미마을에 친환경 LED로 만든 가로등을 기증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 마을 자연 체험학교 앞에 설치된 LED 가로등의 디자인은 토고미의 오리쌀을 상징하고 있다.

 

이상표 삼성전기 인사팀장(상무)은 “도농교류를 통해 임직원은 심신의 건강을, 농촌은 경쟁력을, 기업은 건전한 회사 이미지를 얻게 된다”며 “아이디어를 창출해 기업과 농촌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상생 전략을 꾸준히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석완 화천부군수는 “기업과의 결연으로 농촌은 든든한 판로를 확보할 뿐 아니라 기업의 선진 경영기법도 배우며 침체에 빠진 농촌 경제에 활력을 얻는다”며 “삼성전기-토고미마을 처럼 ‘실질적인’ 도농 교류협력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전기의 2004년 농업인이 뽑은 도농 교류상 (농림부장관상) 수상, 토고미마을 한상열 위원장의 스타농업인 선정 등 다수의 수상경력이 말해주듯 삼성전기와 토고미마을의 관계는 기업과 농촌 상생 교류의 성공적인 모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