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산업 이동홍보관' 운영 개최

'2007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개관식이 13일 대전시내 송촌중학교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자라나는 차세대계층과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소중한 생활의 빛 ‘전기’와 우리나라 전력산업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체험하는 학습놀이를 통해 전기를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박종민 송촌중학교 교장 및 이정호 대전 동부교육청 장학관을 비롯해 산업자원부, 전력거래소 및 전기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홍보관 개관에 따라 장장 6개월 동안 전국을 순회하며 홍보관을 운영하게 된다.


박 교장은 “학교에서 교육하기 어려운 전기와 전력사업에 대하여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이 체험을 통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준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명하면서 “학생들이 전력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다양한 전기관련 작동전시물이 전시콘텐츠로 보강돼 운영될 2007 이동홍보관은 산업자원부와 전력거래소(이사장 박수훈)가 주최하고, 대한전기협회의 주관하에 운영된다.

이번 이동홍보관에는 전력거래소에서 수행하는 전력계통, 전력시장 및 전력수급 현황을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또 친환경 신재생 발전원별 작동모형 및 발전원리학습 동영상 플래시 등 다양한 작동모형을 통한 전기관련 전시물을 직접보고, 작동시켜보면서 전기와 친숙해질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