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전기공업, 계기용 변류기 및 변압기 제품 주력

지난 2006년 환경친화적 소재를 활용한 계기용 변성기를 개발해 화제를 모았던 동우전기공업이 국제전기기기전을 통해 또다시 화제의 기업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1989년 설립된 동우전기는 에폭시 몰드형 변성기기 생산에 독자적인 기술개발로 새역사를 개척한 역량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지난 1996년 6월 동종업계 최초로 '애폭시 몰드형 계기용변압기ㆍ변류기'에 대해 국립기술품질원으로부터 우수품질마크(EM마크)를 획득한데 이어, KS마크, UL마크, CE마크 취득 및

ISO 9001, ISO14000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내에서뿐 아니라 미국, 유럽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전시회에서 동우전기공업이 선보이게 되는 제품은 '계기용 변류기'로 2차 코일 및 코아를 실리카(SiO2)로 충진한 에폭시 수지로 성형된 제품이다.

 

이 변류기는 높은 전기력과 기계적 강도, 내 아크성 및 온도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는 것이 최대의 강점이다.

 

또한 부싱형 변류기, 영상변류기 및 특수 용도의 변류기 주문 제작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함께 '계기용 변압기'도 주목할 만하다.

 

계기용 변류기와 마찬가지로 에폭시 수지로 성형돼 있어 내부 corona 발생이 없고, 절연 특성이 매우 우수하며 기계적 강도가 보장된다.

 

이 또한 특수 용도의 변성기 주문제작 공급도 가능하다.

 

동우전기는 에폭시 변성기기생산 외에 에폭시 절연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수한 절연물 개발과 생산에도 그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최근에는 25.8KV 가스 절연 개폐기에 사용되는 O-Ring형 '절연부싱'을 개발 완료했다.

 

25.8kV~362kV GIS Spacer를 비롯한 절연물은 진공주형방식 또는 자동가압성형방식으로 제작돼 버블과 내부 Void의 발생이 없고 고강도 및 내(耐) 아크성이 뛰어나다.

 

동우전기 관계자는 "동우전기는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개발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외에서 기술력과 개발제품의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언제든지 고객의 요구에 만족할 수 있는 고객위주의 생산체제로 전환해 운영하는 건실한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