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급 8명, 실제와 학위 달라 … 자료제출 거부기관도 상당수

산업자원부 유관기관의 임원 8명이 학력을 실제와 다르게 기재하거나 부풀린 것으로 밝혀졌다. 이 임원들은 주로 '낙하산 정치인'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한나라당 곽성문 의원이 45개 산자부 유관기관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중부발전, 남부발전, 전기전자시험연구원의 임원 3명은 대학을 중퇴하거나 제적당하고도 대학을 졸업했다고 학력을 기재했다.

 

또 산업단지공단의 한 임원은 모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임원추천위원회에 서류를 제출했으나 실제는 수료증만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밖에 '대학원 수료'등으로 지원서를 작성한 가스공사, 서부발전, 광해방지사업단 등의 각 임원은 고졸이나 전문대졸이 최종학력임에도 학위를 속여 기재했다가 이번 검증에서 꼬리가 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학력 허위기재 사실이 탄로날 것으로 걱정해 자료제출 요구 자체를 거부한 기관도 있었다. 

 

기초전력연구원은 곽 의원의 요구에 정부예산 지원을 받지 않았다는 이유를 들어 자료 제출을 거부했으며, 원자력문화재단 등은 각 분야의 고위직 인사로 구성됐다는 이유로 신상정보를 넘겨 주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곽 의원은 "정당한 이유없이 자료를 제출하지 않는다는 것은 '도둑이 제발 저리는 꼴'로 의심할 수밖에 없다"면서 "학력을 속여 기관의 임원이 된 자는 처벌을 강화하고 임원추천시 인사검증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