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발전기 우수성 과시…영구 무결점 사용 가능

 

영구자석회전자를 이용한 산업용 발전기를 개발해 국내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주목받고 있는 썬테크발전기(대표 이선휴)가 6일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KINPEX)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또 한번 영예를 안았다.

KINPEX는 우수발명과 기술입국을 위한 특허기술 개발공헌 신기술 발굴 및 포상을 위한 대규모 행사로 우수 특허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특허제품의 유통증진 및 판로개척을 목적으로 한다.

또 기술이전, 특허정보 제공 및 사업화 지원상담을 통해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촉진에도 공헌하고 있다.

썬테크발전기는 이번 수상으로 영구자석회전자를 이용한 산업용 발전기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국내에 알리게 됐다.


썬테크발전기의 고효율 영구자석 발전기는 영구자석 회전에 의한 전압 발생으로 영구적인 무결점으로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고조파가 미세하며 낙뇌유입에 대한 결함이 없다.


코일과 다이오드 및 전자부품이 장착되지 않아 습도나 염분에도 강한 특징을 갖고 있다.


또 연간 사용 금액을 비교하면 기존의 코일 발전기에 비해 영구자석 발전기는 10% 이상 절감되는 장점이 있으며, 영구자석 발전기의 효율이 95.5%로 기존 코일발전기의 88.1%보다 매우 높다.


썬테크발전기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썬테크발전기의 산업용 발전기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으며, 영구자석의 고효율 발전시스템을 기반으로 국가에너지 개발에 많은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특허청 주최로 열리는 2007 KINPEX 전시회는 6~10일 서울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