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21세기 초반에 화석연료가 바닥날 것이라는 예측은 에너지 문제를 둘러싸고 세계의 수많은 분쟁을 낳고 있다. 지금까지 에너지 문제에 관한 논의는 통합적인 차원보다는, 세분화된 틀 속에서 사건 위주로 진행되어 왔다.

하지만 헤르만 셰어는 이 책에서 다양한 의식 장벽, 즉 ‘에너지를 둘러싼 전통적인 사고가 지닌 위력’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동시에 재생가능에너지로의 전환을 성사시키고 이를 확고하게 뿌리내리게 할 실질적 방안을 제시함으로서 에너지문제에 대한 기존의 사고를 해방시킨다.

이 책은 과학적이면서도 정치적이고, 학술적이면서도 실용적이다. 에너지 위기를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과학적이고 기술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에너지 정책을 바르게 판단하고 비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하여 균형잡힌 시각을 갖도록 돕는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저자 : 헤르만 셰어 
독일의 경제학자이자 사회학자로, 1980년 독일연방의회 하원의원이 되었다. 1988년부터 유럽태양에너지학회 의장을 맡고 있으며 2001년 세계재생에너지위원회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1998년 세계태양에너지 상, 1999년 대안 노벨상, 2000년 세계 바이오에너지 상을 수상했으며, 2002년 「타임」지가 선정한 ‘녹색 세기를 만든 영웅(Hero for the Green Century)’으로 뽑혔다. 지은 책으로는 『정치인을 위한 변명』『태양에너지와 세계경제(Solare Weltwirtschaft)』등이 있다.


 저자 : 배진아 
서울대학교 독문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스위스 정부장학금을 취득하여 스위스 취리히대학 독문과에서 수학하였다. 옮긴 책으로 『위대한 기업의 조건』『숫자의 비밀』『아문센 마인드』『없는 병도 만든다』『남극의 대결, 아문센과 스콧』『사람의 행동을 결정짓는 심리 코드 101』『모든 질문에 대답할 필요는 없다』『웃음의 힘』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