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발전설비 외 LNG 발전소 건설은 생산비만 증가

제주지역 LP가스 업계가 정부와 여당의 제주 액화천연가스(LNG) 발전소 건설 계획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제주도내 LP가스관련 업체들로 구성된 '도민부담 가중시키는 LNG공급 저지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현탁하)는 29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도 LNG 발전소 건립 계획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제주의 전력 안정화는 해저연계선을 증설하고 소규모 발전소를 여러 개 확보하는 방법만이 근본적인 대책"이라며 "기존의 발전설비가 있는 상태에서 또  하나의 LNG발전소 운영은 도내 전체적인 전력 생산비용 증가만을 가져온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산업자원부가 LNG 도입의 선결과제로 '도의회 의결'을 요구한  속내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며 "도의회가 LPG 도입 의결을 강행할  경우  '가스사업권 반납' '공급 포기' 등 생존권 투쟁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에 앞서 제주도청 앞 도로에서 가정용 LP가스통을 실은 차량 20여대를 대기시켰다가  자진 해산했다.

제주 LNG 공급 저지대책위에는 LP가스판매조합, 천마물산, 제주미래에너지,  한국LP가스공업협회, 한국LP가스 판매협회, SK(주), SK가스 등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