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수준 안전 시스템 구축 목표

한국남부발전(사장 김상갑)이 글로벌 수준의 안전 시스템 구축을 위해 안전시스템 선진화 추진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남부발전은 31일 제주도 라마다 호텔에서 인간존중ㆍ인명중시의 선진 안전경영 실현을 위한 '안전시스템 선진화 추진 테스크포스 실무회의'를 개최해 글로벌 기업 수준의 업그레이드된 안전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1일까지 진행될 이번 실무회의는 남부발전의 '안전시스템 선진화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안전시스템 선진화 세부 추진계획 수립과 실행력을 배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무회의에서는 안전관리 분야(안전의식 수준 향상, 인명중시 안전실현을 위한 관련규정 개정, 안전시설 보강, 안전장구 운용기준 강화 등) 및 신작업안전시스템 구축에 대한 추진방안과 사업소별 자체 추진계획(안전감독 기능 강화, 안전교육장 구축, 품질분임조 활동 개선, 안전의식 강화 프로그램 등), 향후 세부계획 수립 등이 논의됐다.  

남부발전은 이번 실무회의를 계기로 안전보건 우선 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한 신안전문화의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향후 3무(무재해, 무사고, 무상해) 달성을 통한 국제적 수준의 인명중시 안전경영 체제를 실현하기 위해 전사적 차원의 마스터 플랜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