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대표 구자열)이 12일 쿠웨이트에서 처음으로 G-PON 기반의 광가입자망(FTTH)을 성공적으로 개통하고 본격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개통 성공으로 LS전선은 쿠웨이트 정보통신부로부터 차세대 통신망인 G-PON통신장비의 턴키 수행 및 상용 서비스 구현 능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G-PON 통신장비는 지난해 LS전선이 국내 처음으로 개발에 성공하고, 같은 해 쿠웨이트 정보통신부가 발주한 5000세대 규모의 프로젝트에 공급된 바 있다.


G-PON은 전화국과 가입자간 광케이블망을 연결하는 통신장비로,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E-PON에 비해 전송속도가 3배 이상 빠르고 통신업체간 상호 호환성이 우수해 초고속 인터넷서비스, IPTV 뿐만 아니라 전용선 서비스, 일반전화, 비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하다.


LS전선에 따르면 G-PON은 LS전선, 알카텔-루슨트 등 세계적으로도 소수 메이저 기업만이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야 상용화가 시작되고 있는 성장잠재력이 매우 큰 분야로서 미국, 중동, 유럽을 중심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구자은 통신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통 성공으로 LS전선은 FTTH 용 통신장비인 G-PON 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 중동 및 유럽시장으로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연구개발(R&D)투자를 확대해 통신사업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