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홈페이지 통해 지원…5월 18일 필기시험

에너지관리공단이 4월 1일부터 7일까지 에너지진단 자격검정의 필기시험 접수를 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를 통해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시험은 5월 18일 양재고등학교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공단은 올해부터는 그동안 통합 실시되던 필기와 실기시험을 분리,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실기시험 응시자격을 부여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필기시험 합격자에게는 2년간 필기시험이 면제된다.

 

실기시험 접수기간은 6월 10일부터 16일까지며 시험일은 7월 13일이다.

 

에너지진단사 자격검정은 열부문과 전기부문으로 나눠져 필기시험은 100점 만점기준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시험은 60점 이상 득점해야 합격할 수 있다.

 

한편 2003년부터 시작한 에너지진단사 자격검정의 합격자 225명은 현재 산업자원부가 지정하는 에너지진단전문기관과 산업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 에너지진단사는 산업체와 건물의 에너지 사용실태를 측정, 분석, 평가해 에너지 손실요인을 도출하고 경제성 있는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등 에너지 컨설팅 기술업무를 수행한다. 또 공단 에너지전문가 그룹에 등록돼 에너지 다소비사업장의 기술 지원을 위한 자발적협약(VA)사업의 기술지원단으로 활동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