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모두 300kW규모 모집

한화그룹이 지난해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한 구미 소재 복지기관의 모습
한화그룹이 지난해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한 구미 소재 복지기관의 모습

[이투뉴스]한화그룹이 올해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한화그룹의 태양광사업과 연계한 친환경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한화그룹은 이 캠페인을 통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217개 국내 사회복지기관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하고 있다. 현재까지 모두 1527kWh규모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했다.

올해는 모두 300kW규모로 30여개 기관에 3~18kW급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할 계획이다.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원하는 복지기관은 이달 1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한화사회봉사단 인터넷 홈페이지((http://welfare.hanwha.co.kr)에 신청접수를 하면 된다. 설치는 9월 시작해 11월께 완료할 예정이다.

한화그룹에 따르면 30여개 복지기관은 모두 300kW급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로 연간 6000만원 수준의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 한화그룹은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뿐 아니라 안전점검, 유지보수, 발전량 모니터링 등 사후관리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김상일 한화사회봉사단 부장은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단순히 전기요금 절감뿐 아니라 복지기관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활동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캠페인으로 친환경에너지의 혜택을 누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