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안전혁신 분야 기술지원으로 중소기업 성장 견인

김형근 사장과 충북지역 LPG판매업소 대표들이 협약체결 후 상생의지를 다지고 있다.
김형근 사장과 충북지역 LPG판매업소 대표들이 협약체결 후 상생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25일 충북 음성군 본사에서 충북지역 중소기업인 LPG판매소 18개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KGS 산업혁신운동 5기 상생협약식을 개최하고, KGS-중소기업간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산업혁신운동은 산업부가 주관해 2013년부터 금년까지 진행되는 사업이다. 공공기관이 중소기업에 대해 경영·기술·공정혁신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생산성 혁신을 견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스안전공사는 준정부형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산업혁신운동에 참여해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33개 중소기업 생산성 혁신을 지원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18개의 중소기업을 추가 지원해 5년간 모두 51개 중소기업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정부의 혁신도시균형발전 정책에 부합해 가스안전공사 본사 이전지역인 충북혁신도시 소재지의 음성군(중부에너지 등 11)과 진천군(상산에너지 등 7) 지역의 18개 중소기업을 지원대상으로 선정했다.

가스안전공사는 기존 산업혁신운동의 3개 혁신분야 이외에 기관의 본업에 집중한 안전혁신분야로 지원범위를 확대시켜 중소기업의 생산성 혁신과 더불어 가스안전관리 향상도 도모하는 설비개선·기술지도 컨설팅 등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참여 중소기업이 향후 가스사고배상책임보험료 3년간 40% 인하, 인증업체간 정보교류시스템 구축 등의 혜택이 주어지는 우수 LPG판매업소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김형근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혁신도시 지역에 있는 중소기업과 공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공사의 전문인력을 활용해 다방면에서 중소기업의 생산성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