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절약‧에너지신산업 주제로 6개 분야 작품 모집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상홍 이사장 직무대행)은 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2018 에너지 작품 공모전’ 작품 접수를 받는다.

올해 40회 공모전은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절약 ▶에너지신산업 등 3가지 주제에 따라 사진, 포스터, 캘리그라피, 인포그래픽, 제품 아이디어, 친환경 설비디자인 등 모두 6개 분야 작품을 모집한다.

수상 여부는 1차 예선심사와 2차 본선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심사에는 ‘국민심사 제도’가 전면 도입된다. 국민심사는 예선통과 작품에 대해 국민이 투표하고 득표수에 따라 본선심사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작년에는 포스터 및 캘리그라피를 대상으로 모두 3344건에 국민심사가 이루어졌다. 올해 국민심사 적용분야가 전 분야로 확대된다.

시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15인, 포스터 분야 초‧중‧고등학생부 대상(大賞)으로 교육부 장관상 1인, 우수작으로 공단 이사장상 38인 등 모두 54인(팀)이 상을 받을 예정이다.  

강진희 공단 홍보실장은 “에너지 작품 공모전은 국민들께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신산업, 에너지절약을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마련한 국민 참여 마당”이라며 “에너지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모전 참가 방법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홈페이지(www.energycontest.or.kr)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질의응답(Q&A) 게시판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2143-5864)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8 에너지 작품 공모전 포스터
2018 에너지 작품 공모전 포스터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