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대응 컨트롤타워 가동…가스사고 원천차단

​​​고정연 대표와 직원들이 가스안전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후 무사고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고정연 대표와 직원들이 가스안전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후 무사고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고정연 대표와 직원들이 가스안전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후 무사고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고정연 대표와 직원들이 가스안전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후 무사고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영남에너지서비스(포항, 대표 고정연)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제25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유공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주관한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 국내 가스안전을 위해 노력한 숨은 유공자들을 포상하는 행사로, 엄격한 공적 심사와 실사 등을 거쳐 영남에너지서비스가 유공단체부문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제25회 가스안전대상에서 영남에너지서비스는 도시가스 공급배관 정밀안전진단, 통합안전관리시스템 도입 및 지진재해 등 비상대응체계 고도화로 무재해 사업장 달성 및 도시가스의 안정적 공급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지난해 11월 발생한 포항 강진 당시 비상대응매뉴얼과 실시간 종합상황실 컨트롤타워 가동을 통해 단 한 건의 도시가스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며 자칫 2차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었던 상황을 원천차단한 활동이 귀감이 됐다는 평가다.

고정연 대표

또 평소에도 20년 이상 된 도시가스 중압배관의 정밀안전진단과 더불어 노후 밸브 교체를 상시 진행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활동도 크게 인정받았다.

영남에너지서비스 관계자는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설을 개선해 2001년에는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인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영남에너지서비스는 현재 27년간 무재해 사업장을 유지하고 있어 지역 내 안전경영과 위기대응의 모범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밝혔다.

영남에너지서비스는 지역을 대표하는 도시가스 사업자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가스안전사고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타이머콕을 무료로 보급하고, 초등학생 대상 가스안전 조기교육도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호평을 받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