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 헌혈 캠페인, 헌혈차량 연료유 무상지원 등 협업 약속

▲김명한 적십자사 본부장(왼쪽)과 석유관리원 조주영 경영이사가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김명한 적십자사 본부장(왼쪽)과 석유관리원 조주영 경영이사가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25일 석유관리원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김명한)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을 통한 헌혈문화 정착 헌혈차량 연료유 무상지원을 통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기타 사회공헌 협력 사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그간 석유관리원은 나눔 실천을 위해 '사랑의 헌혈'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왔다. 협약식에서 조주영 경영이사는 "석유관리원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인만큼 사회적 책임을 인지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파트너가 된 적십자사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가짜석유 주유 여부를 현장에서 확인해주는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를 비롯해 국민 안전을 위한 토양 오염도 무료 분석,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역 복지시설 대상 차량용 연료 무상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