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홍보전시회 개최…DAS 다기능 단말장치ㆍ저압형 AMR 시스템 등 시연

한전KDN(사장 이희택)이 배전IT 신기술 제품을 선보이며 배전사업의 위용을 과시했다.

6일 한전KDN에 따르면 배전사업본부 발족 1주년을 맞아 자체 연구개발한 배전IT 신기술 제품 홍보 및 세미나를 지난 5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배전자동화 다기능 단말장치, 축전지 온라인 감시장치 등 11종의 배전자동화 제품과 저압형 AMR 시스템 등이 전시, 시연됐다.
 
송원순 배전사업본부장은 개회사에서 “전력IT 기술을 통해 배전분야의 선진화를 이루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고 “전시회에 참석한 내외 관계자들과 배전분야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전시회에는 한전KDN과 한전의 배전자동화 담당자 및 관련기업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관람했다.

전시회와 함께  ‘배전자동화 신기술동향 및 발전방향’에 대한 세미나도 열렸다.

세미나에서 김주성 한전 배전계획처 과장은 "현재 한전에서 추진하고 있는 배전IT 사업과 향후 신기술 접목을 통한 배전분야 발전에 대한 계획을 중심으로 주제발표를 했으며, 배전분야의 IT화를 위한 한전KDN의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시회를 관람한 전력산업계 관계자들은 한전KDN의 배전IT 기술력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한전KDN은 이번 전시회로 시연된 제품과 솔루션이 배전분야의 첨단화 및 선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전KDN은 이번 제품 개발에는 배전분야 사업 인력과 연구 인력이 공동으로 참여해 배전계통 자동화 성능 향상을 위한 장치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또 기존 제품에 대한 성능도 향상시켜 배전자동화에 대한 기술적인 성과를 이뤘다고 전했다. 

한전KDN은 배전분야 경쟁기업과의 기술 차별화를 통해 배전분야에서 기술을 선도하는 역량을 보유하게 됨에 따라  배전IT 신기술 제품을 통한 매출 증대가 전망된다.
 

◆ 전시 제품 및 솔루션(13종)
- 다기능, 모뎀 모듈 일체형 단말장치
- 6회로 단말장치
- 축전지 온라인 감시장치
- 시퀀스 시험기
- 데이터통신 처리장치(DWB, D-TRS 포함)
- 배전스테이션 원방감시제어시스템
- DAS 관리서버, 통합 O&M 시스템
- 저압형 AMR 시스템
- 파워지킴이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