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인텔리전스 2022 보고서 “친환경차 보급정책 주효”

[이투뉴스] LPG, CNG 등 가스차량의 세계 시장이 2022년까지 연평균 10%의 성장률을 이룰 것으로 전망됐다.

시장조사업체 P&S 인텔리전스(Intelligence)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 '2022 글로벌 LPG·CNG 시장 성장 및 수요 전망'에서 세계 가스차량 시장을 이같이 내다봤다.

보고서에 따르면 LPG 등 가스차 시장 성장의 가장 큰 요인은 각국 정부의 차량 배출가스 규제 강화 및 저공해 자동차 보급 정책이다. 인도, 중국과 같은 개발도상국에서는 저렴한 가스 가격과 엄격해진 자동차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가스연료차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최대시장인 유럽에서는 디젤차를 대체하여 친환경차 보급에 힘을 실고 있어 LPG, CNG와 같은 가스연료차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아울러 미국 셰일가스 개발에 따른 가스공급 증가로 경제성과 안정적인 수급체계가 확보되자 최근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연료 사용량이 많은 버스, 트럭 등 중·대형차 시장에서 LPG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세계LPG협회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6년 말 기준으로 전 세계 LPG차량 운행대수는 2681만대로 집계됐다. 이 중 71.6%가 유럽에서 운행되고 있다.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세계적으로 LPG차의 친환경성이 인정받고 있어 세계 LPG차 시장은 한층 더 밝아질 것이라는 기대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