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산업박람회 참가…펠릿 전문회사로서의 기술력 높은 평가

▲규원테크가 세계시장을 목표로 개발한 고효율 펠릿난방기.
▲규원테크가 세계시장을 목표로 개발한 고효율 펠릿난방기.

[이투뉴스]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대표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가 친환경·고효율의 펠릿스토브와 펠릿보일러 등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기술력을 평가받는다.

규원테크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2018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산림청 무상지원 70%로 이뤄지는 프로젝트로 인기가 높은 세계적인 특허 기름점화 펠릿버너가 적용된 규원땡큐펠릿보일러K-2DN를 비롯해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규원테크가 세계시장을 목표로 개발한 고효율 펠릿난방기 신제품이 전시된다. 이 제품은 유럽 CE인증과 단체표준 인증을 취득한 고효율 제품으로 올해 국내 최초로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펠릿난방기 지원사업(무상지원 105만원) 대상이다.

각종 안전장치가 장착돼 문이 열렸을 경우 자동연료차단 기능, 배기온도 과열방지 기능, 연료 4단계 조절기능, 순간정전 및 배기구 막힘에 따른 켓칭 방지기능 등이 적용되어 있다. 버너에서 발생되는 재와 클링커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한 달에 1회 정도만 재처리할 수 있도록 충분한 사이즈의 애쉬 박스가 장착돼 있다.

주택용에 주로 설치되는 제품으로 저전력 점화히타를 적용해 인증제품 중 가장 낮은 소모전력을 자랑하며, 1분 내 점화가 되는 특수구조로 설계됐으며, 유럽 CE인증 전용 저소음 스토브 송풍기와 블러워팬 사용해 가동 소음이 50dB 수준에 불과하다.

이번 전시회에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인 가정용 펠릿보일러 K-5DE는 산림청 등록제품으로 비례제어를 통한 안정적인 온수공급과 자동 클링크 청소 및 연관 청소장치로 전 자동화를 실현한 3패스 연소의 수연관 복합구조로 국내 최고수준의 고효율을 자랑한다.

60평 대형주택, 빌라까지 난방이 가능하며 270대용량 호퍼를 적용하고 국내 최초로 자동연료공급장치가 기본 내장돼 고체연료 연소기의 편의성이 더욱 좋아졌다. 디자인 또한 소비자의 이목을 잡기에 충분하다.

땡큐(than-Q)’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국내 산업용 펠릿보일러 1위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는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부터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등 각종 펠릿 및 우드칩보일러, 우분, 축분펠릿보일러까지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이다. 2014년에는 펠릿연료 전문회사인 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까지 수직계열화한 국내 유일의 펠릿 전문회사이다.

정만수 규원테크 상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규원테크의 우수한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 전시와 함께 신재생에너지인 순수 목재펠릿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유럽, 미국 등 해외 선진국들이 왜 신재생에너지로 목재펠릿을 선택했는지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신재생설비 공공기관 설치의무화제도를 준비하며 가장 적은 비용으로 가장 편리하게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이 펠릿보일러 사용임을 알리려 한다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