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서 세계동향 및 신기술 소개

[이투뉴스] 덴마크의 글로벌 에너지 효율 솔루션 기업 댄포스(Danfoss)96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 백두홀에서 냉동공조(콜드 체인) 및 상업용 빌딩 전문가 200여명을 대상으로 댄포스 에너지 효율 서밋 2018’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보다 적은 것으로 보다 많은 것을 실현하는 내일을 위한 기술의 가치를 전달하는 댄포스 엔지니어링 투모로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댄포스가 주관하고 주한 덴마크 대사관,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사단법인 IBS Korea, 한국푸드테크협회가 파트너로 참가한다.

댄포스 에너지 효율 서밋 2018’15명의 각 산업분야 오피니언 리더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에너지 효율 솔루션을 주제로 최신 산업 메가트렌드와 신기술을 소개하고 새롭게 발생하는 가치와 기회를 공유한다. 아울러 댄포스의 각 산업별 에너지 효율 솔루션과 주요 성공사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민국의 에너지 효율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오전 통합 세션에서는 국내외 에너지효율 전문가를 초청해 최신 메가트렌드와 신기술이 소개된다. 김성엽 댄포스 코리아 대표와 토마스 레만 주한 덴마크 대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소렌 크오닝 댄포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의 기조연설과 이명주 명지대학교 교수, 김성훈 카이스트 교수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후 참가자와 연설자 간 토론 및 질의응답과 오찬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오후세션에는 상업용 냉동공조, 산업용 냉동공조를 비롯한 상업용 빌딩 3가지 세션이 각각 별도의 룸에서 진행된다. 상업용 냉동공조 세션에는 정명수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회장과 윤의식 한국물류연구원 박사가, 산업용 냉동공조 세션에는 오종택 전남대학교 교수, 상업용 빌딩 세션에는 김영일 IBS Korea 회장이 발표를 맡는다. 댄포스의 각 산업별 혁신 솔루션 및 우수 사례 소개도 이어져 4차 산업형명 시대 에너지효율 분야의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엽 댄포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에너지 효율 산업의 최신 정보공유뿐만 아니라,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미래 대한민국의 에너지 효율 산업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나가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에너지 효율 산업 글로벌 리더로 거듭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댄포스는 에너지 효율 선도 국가인 덴마크의 대표 기업이다.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72개의 공장과 자체 R&D 센터를 운영하며 에너지 솔루션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롯데월드 타워의 스마트 빌딩 엔지니어링에 핵심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매년 5040의 전력 절감과 2345톤의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를 이뤄내 한국 에너지 효율 산업의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