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점가에는 창업에 관한 서적들이 넘쳐난다.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관심을 갖는 것은 보다 자유로운 근무조건과 일반 직장인보다 나은 월수입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창업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다. 창업비용도 문제지만 잘못된 아이템 선정은 매달 적자발생으로 자칫 가정을 위태롭게 만들 수 있고,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지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창업이란 창업에 따른 위험 요소가 없이, 시간과 비용투자 대비 적정 수익이상을 발생할 때 일 것이다.

여성들의 경우 결혼과 출산 등의 이유로 남성들보다는 경력이 단절되는 사례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아이들을 케어 하면서 발생되는 경제적인 비용은 점점 더 늘어나기 때문에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인 요즘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면서 아이들까지 케어할 수 있는 '공부방, 영어교습소 창업'이 떠오르고 있다. 

영어 공부방은 별도의 자격증이나 영어 관련 전공이 아니 여도 운영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공부방 창업이 다른 것들에 비해 조건이 좋은 만큼 경쟁률은 더 더 높아지고 있어 본인만의 경쟁력을 높이고 학부모들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 테솔 자격증은 안정적인 창업에 더욱 도움이 되고 있다.

영어관련 창업 아이템을 생각하고 있었던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영어 교육 자격증, 바로 국제 영어전문교사 '테솔자격증' 이다.

테솔은 기존에 영어 관련 자격증과는 달리 학생들에게 영어를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여러가지 수업 스킬 즉 영어 교수법을 배우는 과정이며, 공부방 창업 뿐만 아니라 방과후교사, 기간제교사. 방문 학습지 교사, 보육교사, 영어강사, 학원강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쓸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취득하면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만약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테솔을 단기간에 빠르게 취득하고 이들은 온라인 테솔 과정을 통해 테솔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지만 제대로 된 발급기관인지 알아보지 않고 온라인 테솔을 취득하면 나중에 인정받는데 어려움을 가질 수 있다. 

이에 대구 경북지역 오프라인 테솔 과정인 영남대 테솔에서는 영어구사력과 교수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현직 영어강사 및 희망자들에게 8주 단기 오프라인 수업으로 운영되는 실무위주의 테솔(TESOL)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영남대 테솔(TESOL) 수업은 원어민 교수에 의해 100% 영어로 진행되며, 다양한 실기위주의 수업과 수업시연을 실시한다. 과정 수료 후에는 캘리포니아 주립대 총장명의 TESOL Certificate와 영남대 총장명의 테솔 수료증이 각각 발급된다. 

이 수료증은 국내외 어디서든 동일하게 인증 받을 수 있어 초•중•고 영어회화전문강사, 기업체 영어강사, 방과후 영어유치원 및 일반 기업 취업 프레젠테이션 가산점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강의는 테솔 전문 원어민 교수에 의해 100% 영어로만 진행되고, 문제나 과제에 관한 피드백을 즉각 적으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실기위주의 수업을 통해 전반적인 영어교수법을 습득할 수 있고, 더불어 실용영어 능력과 자신감도 높일 수 있는 기회다.

하반기 영남대 테솔 정규과정(TESOL Certificate Program)은 10월부터 시작되며  

매 주 토,일 진행되는 주말반 2018년 10월 6일 개강과 매 주 수,목,금 진행되는 주중반 2018년 10월 17일 개강을 앞두고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 이다. 

자세한 문의는 영남대 테솔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