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소음진동방지 및 소방내진 분야의 No.1기업, 유노빅스이엔씨(대표 김한준)은 내년 312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5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9)에 참가해 소음진동방지제품 및 소방내진제품을 선보인다.

방진 제품은 기계장비 가동 시 발생하는 진동을 감쇠 및 절연시키는 제품 또는 외부에서 발생한 진동이 대상 장비 및 구조체로 전달됨을 감소시킨다. 스프링 마운트, 스프링 방진기, 스프링 행거, 방진 패드, 고효율 스프링 고무마운트 등이다.

또 소음 발생원에서 소음 피해 예상지점으로 전달되는 소음을 저감시키기 위해 소음원 대상, 전달 경로 및 피해 예상 지점에 소음저감 시스템에 사용되는 제품은 공조용 소음기, 소음 챔버, 소음 엘보, 소음 루버, 욕실용 소음기 등이 있다.

내진 제품은 구조물의 동적 특성, 지진의 특성 및 지반의 특성을 고려해 지진에 안전할 수 있도로고 사용되는 구조물 또는 제품이다. 내진 스프링 마운트, 내진 스프링 방진기 내진 스프링 행거, 내진 스누버 등을 선보인다.

한편 유노빅스이엔씨는 한국 산업규격(KS)과 미국공조냉동난방기술자협회(ASHRAE)의 규격에 따른 다양한 제품과 반도체 공장의 미세 진동 제품부터 중장비 프레스 방진제품을 비롯해 IBC/KBC 2009 및 국제규격에 부합하는 내진제품과 방폭 등과 같은 군사시설 고충격 진동 분야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ISO9001/14001, KS표시인증, KFI 인정 및 각종 특허 출원을 통해 한 차원 높은 기술력과 완벽한 품질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고, 소음·진동에 대한 제품, 설계, 시험/검사, 설치 및 사후서비스, 원인분석 및 컨설팅과 같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노빅스이엔씨만의 축척된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지난해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한국엔지니어링협회), 성남시 고용우수기업 선정에 이어 올해 소방배관 설계프로그램 개발로 행정안전부장관표창(한국소방산업기술원)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