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사회민관협의회 위원 위촉…청렴문화 확산 협력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이 충청북도 청렴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이 충청북도 청렴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12일 충북 청주아트홀에서 열린 ‘2018 충청북도 청렴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청렴 1등도 달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을 비롯해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박은정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등 기관단체장과 일반도민, 학생, 공직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충청북도와 충청북도교육청, 가스안전공사 등 10개 공공기관장과 민간부분 15개 대표는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정착에 서로 협력해 범도민 운동으로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충청북도청렴사회민관협의회를 구성키로 한 이들은 이를 통해 기존 관 주도의 반부패 청렴문화 운동을 도민이 제안하고 평가하는 도민중심의 수평적 자율적 반부패 청렴문화로 전환해 나갈 방침이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충청북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위원으로서 앞으로 연 2회 열리는 정기회의에 빠짐없이 참여, 부패방지 정책 심의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