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역삼투압(RO) 방식 담수시장 진출 가속화

두산중공업(사장 박지원)이 쿠웨이트에서 3억2000만달러 규모의 대형 역삼투압(RO) 방식 담수플랜트 공사를 수주했다.
 
두산중공업은 11일 쿠웨이트 현지에서 발주처인 쿠웨이트 수전력부와 쿠웨이트 슈웨이크 프로젝트에 30MIGD급(약 14만톤) 대형 RO 방식의 담수플랜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슈웨이크 프로젝트는 쿠웨이트에서는 처음 건설되는 대형 RO 방식의 담수플랜트로 쿠웨이트 항구에 건설될 예정이며 하루 45만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담수를 수도인 쿠웨이트시티에 공급하게 된다.
 
두산중공업은 이번 계약에 따라 플랜트의 설계에서부터 기자재 제작, 설치에 이르는 전 과정을 일괄 수행해 2010년 9월 준공할 예정이며 준공 후 3년 동안의 운영관리도 함께 맡을 예정이다. 
 
박윤식 전무(담수BG장)는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쿠웨이트에서도 대형 RO 담수플랜트를 연속 수주함으로써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의 다단증발방식(MSF)에 이어 RO방식 시장에서도 독자적인 위상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에 두산중공업이 수주한 RO 방식의 담수플랜트 시장은 중동을 비롯해 북미, 호주, 남미, 유럽, 중국, 인도, 아프리카 지역 등 전 세계로 확대 추세에 있으며, 2015년까지 시장규모는 약 350억달러 규모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