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근 사장이 삼천리 도시가스 공급시설을 찾아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있다.
▲김형근 사장이 삼천리 도시가스 공급시설을 찾아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있다.

[이투뉴스]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추석연휴에 대비해 18일 평택에 위치한 가스 공급시설을 방문해 가스시설점검 및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삼천리 평택 고덕지구정압기를 찾은 김형근 사장은 추석연휴 가스누출 등 비상상황을 대비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하고 철저한 안전관리로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연휴가 되도록 모두가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가스안전공사는 추석연휴에 대비해 이용객이 증가하는 전통시장·백화점 등 유통시설, 터미널·역사 등 교통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총 5702곳의 가스사용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오는 21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추석연휴 가스 사용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TV, 라디오 등 매체를 통한 가스기기 안전 사용법과 요령, 안전수칙 홍보도 강화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는 가스시설과 관련한 안전 위해요소를 신고(가스:1544-4500) 받은 즉시 전국에서 가장 인접한 안전공사가 출동해 위해요인을 제거하는 스피드콜 시스템을 가동, 비상시 대응체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