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 '인터배터리 2018' 참가 배터리 미래 기술 전시

▲인터배터리 2018 행사장내 삼성SDI 전시부스
▲인터배터리 2018 행사장내 삼성SDI 전시부스

[이투뉴스] 삼성SDI가 한번 충전으로 500km이상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 배터리 셀 기술과 모듈·팩 기술을 공개했다.

삼성SDI는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 2018' 전시회에 참가해 자사 배터리가 장착된 BMW 전기차모델 i3와 이 차량으로 주행하는 서울 시내 주요 관광지 모습을 시각화 해 관람객 발길을 이끌었다.

삼성SDI는 이번 전시회 메인 컨셉을 '투모로우 파크(Tomorrow Park)'로 정했다. 전시장 전면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 '배터리로 움직이는 오늘과는 전혀 다른 미래'라는 주제가 형상화 되도록 했다.

또 관람객들이 배터리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소형 배터리와 전기차 배터리, ESS 등의 배터리와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선보였다. 

인터배터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배터리 관련 전시회로, 삼성SDI는 2013년 첫 회에 이어 올해 6년째 전시부스를 냈다. 올해는 국내외 약 200여개 배터리 및 소재, 부품, 장비 회사들이 참석했다.

삼성SDI는 특히 전시회에 양산 중인 원통형 배터리를 선보였다. 전시장내 작업장 컨셉 공간에서 고출력 원통형 배터리가 적용된 다양한 전동공구와 전기자전거가 전용 도로 위를 달리는 모습을 연출했다.

소 미카엘 삼성SDI 전략마케팅팀장(전무)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로 IT, 전기차 등 배터리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미래 배터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전시회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세웅 삼성SDI 중대형전지사업부장(부사장)은 11일 부대 행사로 진행되는 ‘더 배터리 컨퍼런스 2018’에서 'e-Mobility 시대의 도래와 배터리 업계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한다.

또 신정순 삼성SDI 중대형 셀개발팀 전무는 IT 및 전기차 배터리 고용량화와 고출력화 혁신기술 개발 공로로 상을 받는다. 인터배터리 2018 전시회는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오는 12일까지 열린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