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SK이노베이션의 올해 전기차 배터리 누적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약 160% 늘어나는 등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10일 최근 시장 조사 전문기관 SNE 리서치가 발표한 통계를 인용해 올해 1∼8월 전 세계 비중국산 전기차 배터리 출하량 성장률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SK이노베이션이 가장 높다고 밝혔다.

올해 1∼8월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누적 출하량은  428.9MWh로 작년 동기 대비 약 160% 증가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출하량을 작년 대비 2.6배가량 늘리면서 8월 단기 기준으로 시장 점유율(3.2%)이 3%를 넘어서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이 지난해 초 착공에 들어간 서산 배터리 2공장이 올해 하반기 준공되면 전기차 배터리 생산량은 연간 4.7GWh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 올해 초 착공한 연산 7.5GWh 규모의 헝가리 공장과 중국 창저우 시에 건설 계획을 밝힌 7.5GWh 규모 배터리 공장이 모두 완공되는 2022년경에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사업의 연간 생산량은 약 20GWh까지 확대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글로벌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어 기존 '선 수주·후 증설' 전략을 탄력적으로 적용하는 추세"라며 "배터리사업 성장을 필두로 딥체인지 기반 수익구조 혁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은서 기자 eunseo@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