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SK머티리얼즈는 반도체 화학재료 및 장비회사인 엘티씨에이엠과 공동으로 반도체용 고기능성 화학제품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따라 양사는 지난 12일 반도체용 고기능성 왯 케미컬(Wet Chemical) 제품 개발과 상업화를 위해 전환사채 인수계약과 사업협력 계약을 맺었다.

고기능성 왯 케미컬은 고선택비인산을 비롯해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는 각종 고객 특화형 세정액·식각액 등을 통칭하는 용어다.

고선택비인산은 3D 낸드(NAND) 메모리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로 수십 층으로 쌓인 반도체 박막 중 특정 박막만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고선택비인산 시장은 약 2000억원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SK머티리얼즈는 엘티씨에이엠이 발행하는 전환사채  85억5000만원 규모를 인수하고 동사와 공동으로 고선택비인산을 비롯한 왯 케미컬 제품의 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장용호 사장은 "추가 신제품 개발과 글로벌 반도체 고객사 판매 확대를 통해 2022년까지 글로벌 메이저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SK머티리얼즈는 2016년 SK그룹으로 편입된 이후 기존 특수가스에 의존하던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며 종합 소재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미경 기자 pmk@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