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있는 다양한 자격증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원 한국교육검정원은 ​가족심리상담사, 독서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등 유망 민간자격증 분야 총 44과목을 지원하는 평생교육원이다. 한교검의 모든 자격증은 이력서의 정식으로 기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로서의 활약도 가능하게 한다.

한교검을 무료로 지원받는 방법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넣으면 된다. 이는 1급과 2급을 나눈 체계적인 교육과정 외에도 학교안전지도사, 바리스타,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등 단일자격증을 제공하며 기업직무교육 과정으로 의료기관 과정과 산업안전 보건교육도 제공한다.

최근 한교검에서 가장 주목받는 분야는 학습 인지능력 강화와 효과적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다. 본 강의는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학습능력 배양 및 강화를 위해 부모나 학습 코치가 해야 할 역할을 알고, 이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수강하면 방과 후 학교 강사로 파견을 나갈 수 있으며, 따로 학습관을 운영할 수도 있다.

구체적 활동 분야로는 학원 강사, 학습지 지도사나 홈스쿨링 지도사다. 또, 교육 및 강연 활동을 하거나 구청, 문화센터 등의 전문 강사로도 활약할 수 있다. 수강 대상으로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 중, 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나 재활 기관, 상담센터 임직원 및 사회복지사,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나 일반인도 해당한다.

또 다양한 심리상담사 과정 중 그림으로 공감하고 치유를 끌어내는 미술심리상담사 과정도 주목받고 있다. 이는 심리적 충격을 주는 사건을 경험한 아동이나 자신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어른들에게도 유용한 매개체로 활용된다. 과정은 미술 심리상담의 이해 과정부터 미술 심리상담의 실제 기법에 이르기까지 제공된다.

구체적 활동 유형으로는 장애아 및 노인주간 보호센터에서 근무하거나 장애인 복지관 및 재활원 등에서 미술치료사로 활동할 수 있다. 또, 노인전문병원이나 소아신경정신과, 정신과의 미술 치료사로도 활약할 수 있다. 이는 사회복지학이나 아동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심리학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대상이 된다.

한교검에서 제공하는 모든 분야의 대상은 취업을 준비 중인 취준생, 더 이상 취업이 힘들어진 중장년층, 이직 고려자, 은퇴자,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등 누구나 대상이 된다. 이는 일반인 모두를 대상으로 하여 어떠한 자격 요건 충족이나 서류의 구비도 필요치 않다.

이 밖에 한교검에서는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코딩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등의 분야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