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협회,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제 및 지원사업 1:1 컨설팅

▲지역사회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설명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지역사회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설명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이투뉴스] 환경보전협회(회장 이우신)는 제주도권역 환경관련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설명회’를 19일 제주도 교육청에서 열었다.

우수한 환경교육프로그램 발굴 및 환경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설명회는 환경부 환경교육사업 사업 및 환경교육콘텐츠 활용방안,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제, 환경교육지원사업 지원 절차·일정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환경교육 관련 기관·단체에서 25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설명회는 4개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인증제 및 지원사업 밀착 컨설팅이 진행됐으며, 현장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지원 방향도 함께 모색했다.

환경보전협회는 “지역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민간단체들이 설명회 참여를 기대한다”며 “오는 11월 2일 강원도에서도 설명회를 개최하며, 인증제 및 지원사업 전문컨설턴트를 통해 상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찾아가는 설명회’ 신청은 이달 말까지 이메일 및 팩스로 접수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환경교육포털사이트(www.keep.go.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