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효율사업 추진 따른 성과 측정 및 검증 전문가 양성

▲에너지효율 성과 측정 및 검증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에너지효율 성과 측정 및 검증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이투뉴스] 사단법인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는 구로디지털단지 소재 교육장에서 17∼19일 진행된 2018년 3차 국제 M&V(성과측정 및 검증) 전문가 CMVP교육을 마쳤다.

ESCO협회는 국내 성과측정 및 검증 전문가 양성을 위해 미국 EVO의 트레이닝 파트너로써 국내 CMVP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효율화사업을 진행하면서 에너지 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으로, 이번 교육에는 ESCO업체 종사자 뿐 아니라 성과 측정 및 검증 관련 종사자 등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은 EVO의 L4강사인 차오 씨를 초빙해 순차통역 형식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교육 후 평가시험에는 모두 26명이 응시했으며, 시험 결과는 오는 12월 발표될 예정이다.

ESCO협회는 올해 모두 3회의 CMVP 교육 및 2회의 ESCO 실무교육을 모두 마무리했다. 협회 관계자는 “신뢰성 제고 및 투명성 강화, 업계 기술력 향상을 위해 2019년에도 다양한 에너지 및 ESCO 분야 교육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